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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질 오·남용예방

물질 오·남용예방 미리보기
금연 후 체중증가. 금연 후 식생활 가이드
분류 학교보건 > 물질 오·남용예방
유형 교육연수,교수학습,일반자료
첨부 [wmv]국립암센터_교육자료영상(4)_금연후체중증가원인과식생활가이드.wmv [wmv]국립암센터_교육자료영상(4)_금연후체중증가원인과식생활가이드.wmv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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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연 후 체중증가 원인과 체중조절을 위한 식생활 가이드
일부 금연자들은 니코틴의 중추 신경계 작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체중 증가를 경험합니다.
남자보다는 여자일수록, 금연 전 흡연량이 많을수록, 젊을수록 체중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은데요.
금연 자체가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일시적 체중 증가가 금연 시도의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되겠죠.
금연 시 체중조절을 위한 바른 식생활 가이드
먼저 영양소 균형이 맞는 저칼로리 식사요법을 실행합니다.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때까지 칼로리 섭취량을 천천히 늘려주세요.
두 번째, 체중이 아닌 체지방을 줄이는 식단을 작성합니다. 자신의 표준 체중과 비만도를 계산하고, 활동량을 체크한 후 적절한 하루 에너지 섭취 열량을 산정해보세요.
마지막으로 올바른 식사 습관과 계획이 필요합니다. 세끼 식사 비율 및 식사 시간을 지키고, 취침 3시간 전에는 음식 섭취를 자제하세요.
금연 후 체중증가, 바른 식생활 가이드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



출처 국립암센터 저자명 국립암센터
학교급 유·특수,초등,중등,대학 이용대상 학생,교직원,학부모,교육청
주제어 금연 후 체중증가. 금연 후 식생활 가이드
제작(발행)일 2017.08.22 등록일 2017.08.2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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